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오늘은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에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김용 프로필

 

출생
1966년 10월 31일 (55세)
서울특별시
현직
민주연구원 부원장
링크
페이스북 아이콘 | 인스타그램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학력
대성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신학 / 학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기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흰색 로고타입
시의원 선수
2
시의원 대수
6, 7
경력
민선 제6·7대 성남시의회 의원
성남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교육연수원 부원장
더불어민주당 분당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경기도청 대변인 (이재명 도정)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울 중앙지검 반부패 수사 3부(강백신부장 검사)는 21일 김용민주연구원 부원장에게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김 부원장은 유동규 전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정민영 변호사(원성남도 개공전략사업실장)와 공모하며 지난해 4~8월 대장동 개발민간업체 남욱 변호사에서 4회에 걸쳐 8 억 4천700만원의 불법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이 중 김 부원장이 직접 받은 건 6억원으로 검찰은 보고 있다. 돈이 왔다고 확인된 시기는 민주당이 대선 후보 경선을 준비했을 때다.

 

김 부원장은 경선 당시 이재명 대표캠프에서 총괄 부본부장으로 대선의 자금조달과 조직관리 등 업무를 담당했다. 검찰은 김 부원장이 지난해 2월 유 전 본부장에게 대통령 선자금 용도로 20억원 정도를 요구했다고 보고 있다. 유정본부장은 이 요구를 남변호사에게 전달하고 남변호사가 여러 번 걸려 8억원 정도의 현금을 준비하고 정민영 변호사와 유정본부장을 거쳐 김 부원장에게 전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했다. 검찰은 19일 이러한 혐의로 김 부원장을 체포하고, 그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 했다. 김 부원장의 사무실이 있는 서울 여의도 민주연구원 압수수색도 시도했으나 민주당 측 반발로 영장을 집행하지는 못했다. 김 부원장은 "대장동 사업 관련자들로부터 불법 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검찰이 "없는 죄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반발했다.

 

그는 체포 후 검찰 조사에서도 유 전 본부장에게 금품을 요구한 적도, 받은 적도 없다며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대표 역시 전날 "대선 자금 운운하는데 불법 자금은 1원도 쓴 일이 없다"며 "김용 부원장은 오랫동안 믿고 함께했던 사람인데 저는 여전히 그의 결백함을 믿는다"고 말했다.이상 김용 프로필 자금 이재명 포스팅 이었습니다.